부산지식산업센터

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New Industrial Factory Complex 부산지식산업센터는 ICT 융합산업, 스마트 신 산업등
첨단 업종 기업들을 유치하고연구개발을 지원합니다
NIFC부산지식산업센터 NIFC부산지식산업센터

알림마당

부산지식산업센터에서 새롭고 알찬 정보를 전해드립니다

상세 글 입니다.

오승이에스, 반려동물 스마트액자 개발

작성자 : 이경민 작성일자 : 2018-05-18

조회수 236

첨부파일 :

반려동물과 함께한 영상을 액자에 저장, 언제든 대화면으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반려동물 저장 스마트액자가 나왔다. 

오승이에스(대표 김원기)는 반려동물 사진이나 동영상 등 정보를 액자에 저장한 후 스마트폰으로 제어,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영상을 재생해서 볼 수 있는 '반려동물 스마트액자'를 개발해 다음 달부터 판매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.


반려동물 스마트액자에는 근거리무선통신(NFC) 기술을 적용, 반려동물 영상을 저장한 NFC칩을 액자에 심어서 스마트폰으로 관리할 수 있다. 패널 소재로 스마트프리폼을 채택, 선명한 이미지와 입체 질감을 제공한다. 내구성과 방수 기능도 우수해 반영구 사용이 가능하다.

오승이에스는 이 스마트액자 제조 및 서비스를 '무프레임형 스마트프리폼 액자의 NFC 태그 활용 반려동물 추억 시스템 및 방법'이라는 이름으로 특허 출원했다.

김원기 대표는 “집이나 회사 등에 액자를 걸어 두고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하게 지낸 추억을 되살릴 수 있도록 한 제품”이라면서 “반려동물 입양 활성화와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마케팅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”고 설명했다. 


원문보기

http://www.etnews.com/20170825000094